2022년 개교 예정 내포꿈두레학교 설명회 개최
상태바
2022년 개교 예정 내포꿈두레학교 설명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05.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개교 예정 내포꿈두레학교 설명회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25일 예산·홍성 지역 특수교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개교 예정인 내포꿈두레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내포꿈두레학교의 설립 취지와 현재 개교 준비 상황, 학교 특성, 학교교육과정, 학생 선정과 재배치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내포꿈두레학교는 옛 덕산중학교 부지에 건축 연면적 12,911㎡,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도내 특수학교 중 건축 규모가 가장 큰 특수학교이다.

입학 대상은 예산·홍성 지역에 거주하는 만 2세부터 만 5세까지 장애 영·유아 및 초·중·고·전공과 학생이다.

장애 영역은 발달장애학생 뿐만 아니라 시각, 청각, 지체 등의 중복 장애를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 종합 특수학교이다.

이에 따라 장애 특성을 고려한 특수교육 지원을 위해 직업교육실, 언어치료실, 감각통합훈련실, 시·청각장애지원실, 심리안정실 등의 다양한 지원실도 갖추게 된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 대상 설명회도 접근성을 고려해 6월 4일과 7일 이틀에 거쳐 각각 예산교육지원청과 홍성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다”며 “교육 수요자의 학교 선택권을 보장하고자 신설 특수학교에 대한 준비 상황 및 교육과정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