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제255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부여군의회, 제255회 임시회 마무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5.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및 승인의 건
의원발의 조례안 등 의안 13건
주요 사업장 시찰결과보고서 채택
송복섭 의원, 30일 출석정지 징계안 의결

부여군의회는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실시한 제255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및 승인의 건을 처리한 후 주요사업장을 방문하여 사업현장을 살펴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면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강구 및 행정사무감사 자료수집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어 총무위원회(위원장 민병희)에 회부된 ▲부여군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 조례안(의원발의) ▲부여군 국제화 촉진 및 국제교류협력 증진에관한 조례안(의원발의) ▲부여군 무형문화재 보전 및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코로나19 관련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동의안 ▲부여군 여성창업지원센터 운영 조례안 ▲학대피해아동쉼터(사랑뜰) 민간위탁 동의안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동의안 등 7건의 의안을 원안의결 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상우)에 회부된 ▲부여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의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의원발의) ▲부여군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 조례안(의원발의) ▲부여군 공익활동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공공기관 등의 유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지역화폐 발행 및 이용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군관리계획(용도지구:취락지구,경관지구)결정(변경)안 의회의견 청취의 건 등 6건의 의안을 원안의결(원안 찬성) 했다.

정태영 의회운영위원장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문화예술교육종합타운 조성 현장 등 16개 사업장 시찰결과에 대해 본회의에 보고했다. 주요사업장은 ▲가회 청포지구 지표수 보강 개발사업 ▲팜프로젝트 장미마을 조성사업 ▲백마강 조룡대 취수장 ▲정림사지 박물관 백제불교 콘텐츠 구축사업 ▲지티리 의병 봉기 유적지 조성사업 ▲휴드림요양원 국도40호 도로 확포장 공사 ▲공공미술 프로젝트 시인의 마을로 가는 길 사업 ▲부여읍 재래시장 주차타워 신축 사업 ▲동남리 향교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면 가뭄대비 송수로 설치사업 ▲옥산 가축분뇨공동자원화시설 ▲역사문화옛길 조성사업 ▲부여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조성사업 ▲드론교육체험장 조성사업 ▲부여 아름마을 조성사업 ▲사적 제4호 가림성 정비 사업 등 16개 사업장이다.

이어 비공개로 진행된 본회의는 “공무원 인사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송복섭 의원에 대해 30일 출석정지 징계안을 의결했다. 지난 2월 24일 "부여군 양화면 배수로공사 사업지 선정 논란"과 관련하여 전반기 의장을 지낸 송 의원의 징계로 마무리 됐다.

의원의 징계종류는 지방자치법 제88조 규정에 의해 ▲공개회의에서의 경고 ▲공개회의에서의 사과 ▲30일 이내의 출석정지 ▲제명 등 4가지 종류가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