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두드림학교 운영 지원
상태바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두드림학교 운영 지원
  • 조성우
  • 승인 2021.05.1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두드림학교 지원단 연수 실시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학교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2021년 두드림학교 지원단 연수’를 18일 추진한다.

‘두드림학교’는 복합적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초학력 부진 학생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도내 모든 초·중학교와 공모 선정된 23개 고등학교가 운영하는 것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교 단위의 주요 활동 중 하나이다.

이번 두드림학교 지원단 연수는 14개 교육지원청에서 구성한 현직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쌍방향 원격연수로 진행하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노원경 연구위원과 백희현 선도중학교 교장이 강사로 나서 두드림학교 운영의 중점 방향, 두드림학교 운영 컨설팅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연수에 참가한 지원단 교사는 “학교 현장으로 컨설팅을 나갔을 때 두드림학교에서 중점을 두어야 할 부분을 명확하게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두드림학교 컨설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어 실제 컨설팅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연수를 통해 공유한 두드림학교 운영 중점과 우수사례는 14개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학교별 연 2회 이루어질 두드림학교 컨설팅으로 확대 발전되어야 한다”며 “충남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기초학력 향상과 부진 학생 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