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 방역 집중 강화 기간 운영
상태바
충남교육청, 학교 방역 집중 강화 기간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1.04.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 확산.학교 내 유입 위험성 조기 차단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오는 5월 11일까지 코로나19 특별 방역 집중 강화 기간을 운영하면서 모든 간부가 나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국적으로 확진 및 무증상 감염자가 늘어나서 학교 내 유입 위험성은 커지고 있으나, 상황 장기화로 인해 방역에 대한 긴장은 오히려 느슨해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현장점검은 부교육감을 비롯해 부서장 등 모든 간부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방역·백신, 학사·수업, 돌봄, 원격수업 기반 구축, 관계회복 심리방역, 생활안전 등 6개 분야를 확인하고 개선사항을 파악한다.

특히 거리두기, 소독, 환기, 유증상자 관리, 재발 방지 조치 등 학교시설 방역 관리와 외부 강사 관리 실태까지 꼼꼼하게 점검한다.

또한 이번 점검 기간 내 보건교사와 특수교사에 대한 백신접종이 진행 중인 만큼 교직원 백신접종도 독려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자가진단 참여율 및 정확도를 높여서 유증상자가 등교하지 않도록 관리를 철저하게 해달라”며 “학생·교직원 확진자 대부분이 가족 간 감염사례로 학교유입 예방을 위해 가정 내 예방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가정통신, SNS 등으로 적극 홍보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