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지역 서점 활성화 시범 사업 추진
상태바
충남교육청 지역 서점 활성화 시범 사업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1.04.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 문화활동 지원.지역 서점 도서 우선 구매
▲ 충남교육청 지역 서점 활성화 시범 사업 추진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지난 14일 당진시 ‘오래된 미래 서점’에서‘지역 서점 독서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임지형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했다.

충남교육청은 지난해 12월 ‘충남교육청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지역 서점과의 협력에 관한 조례’를 공포한 바 있으며 이번 사업은 서점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의 독서 인구를 확대하기 위한 시범사업이다.

앞으로 작가 강연과 독서동아리 운영, 독서캠페인 등 충남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과 연계한 독서문화활동을 개최하며 아울러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서점이 지역 내 복합문화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래된 미래 서점 지은숙 대표는 “앞으로 충남지역의 서점마다 자생적인 힘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지역 서점과 도서관 간에 상생 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역 서점 도서 구매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2021년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계획’을 통해 지역 서점 도서 구매 활성화 부분을 중점 분야로 정해 인터넷 쇼핑몰 구매는 지양하고 충남 지역 서점을 이용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