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충남기능경기대회 격려
상태바
김지철 충남교육감 충남기능경기대회 격려
  • 조성우
  • 승인 2021.04.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훈련 학생들의 안전과 인권보호 지원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6일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천안공업고를 방문했다.

충남기능경기대회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천안공고를 비롯한 7개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으며 44개 직종에 학생 및 일반인 선수 300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충남 직업계고 학생은 작년에 비해 6개 직종이 늘어난 37개 직종, 240명이다.

늘어난 6개 직종은 산업용 드론제어, 클라우드 컴퓨팅, 프로토타입 모델링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직종이다.

교육청은 작년부터 충남에서 개최되는 2023년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기능훈련 지원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청은 훈련 직종 확대 기능훈련실 환경 개선 학생휴게실 구축 기자재 지원 등 3년간 208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대회에서 우리 선수들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훈련하며 습득한 자신의 기능·기술 능력을 마음껏 펼치고 있다”며 “충남 직업계고 학생들이 대한민국 기술·기능을 이끌어 가는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교육과정을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또 그는 “기능훈련 학생들에게 기술·기능교육뿐만 안전과 인권 보호도 함께 지원해야 한다”며 “3년간 208억을 투자하는 기능훈련 지원계획을 빈틈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