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사전점검 실시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사전점검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4.0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예방접종센터, 만 75세 이상 화이자 백신 접종 만전

김정섭 공주시장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의 충남도 현장평가 모의훈련을 앞두고 지난 3일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김 시장은 백제체육관에 마련된 공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모의훈련 준비 상황을 살펴보고 현장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사전 준비부터 예진, 접종, 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모의훈련 진행 전 과정을 꼼꼼히 점검하고 접종구역 안에 있는 백신관리실의 초저온냉동고와 백신 냉장고 등도 살펴봤다.

5일 충남도와 함께 실시하는 모의훈련은 예방접종센터 운영 적절성 검토 및 이상반응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해 사전 준비부터 접종 직후 이상반응 모니터링까지 업무 단계를 포괄하는 훈련이 진행된다.

김정섭 공주시장

김정섭 시장은 “모의훈련에서 나온 문제점을 철저히 보완해 안심하고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예방접종센터는 질병관리청으로부터 화이자 백신을 공급받는 데로 접종에 동의한 만 75세 이상 주민 약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시는 예진 의사 4명과 간호사 13명, 행정요원 등 총 40여명을 투입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