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식
상태바
계룡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식
  • 충청메시지 조성우기자
  • 승인 2017.12.19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간 소방특별조사,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 혜택 부여

계룡소방서(서장 이규선)는 지난 18일 2017년 계룡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맛나감자탕(금암동), 가비 1896(엄사면) 등 두 곳에 대하여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식을 가졌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은 소방안전관리자의 소방시설점검과 안전관리 능력을 제고해 민간자율안전관리체제를 유도하고 관계인의 책임의식 제고와 우수업소 선정에 따른 혜택을 통해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이 되려면 최근 3년간 화재발생 사실이 없고 소방ㆍ건축ㆍ전기ㆍ가스 관련 법령 위반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 종업원에 대한 소방교육과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자율안전관리를 하고 있는 업소 중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뤄진다.

이번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화재배상책임 보험료율 할인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되고 2년마다 정기심사를 통해 위반사항이 없을 경우 우수업소 표지를 갱신 받을 수 있다.

이규선 계룡소방서장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를 통해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고 자긍심을 갖도록 해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정착에 큰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