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1년도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2021년도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02.25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엄마학교 등 38개 신규 사업 및 지속사업 등 소개
▲ 공주시, 2021년도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지난 23일 고마센터에서 관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올해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다문화가족이 각종 지원사업과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총 38개의 신규 사업과 지속사업 그리고 올해 달라지는 새 시책 사업 등을 소개했다.

특히 올해 처음 시행되는 다문화엄마학교는 미취학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자녀학습지도를 실시하는 것으로 3월 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연 20명의 학생을 선발해 교육한다.

또한, 다문화가족협의회와 협조체계를 긴밀하게 유지, 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가구를 적극 발굴지원하며 한국문화를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조기정착을 돕기 위한 소규모 단위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밖에 읍·면·동 행복모임 프로그램 국제특송요금 지원 결혼이주여성 문화홍보단 운영 방문교육서비스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 특수목적 한국어교육 등의 사업을 운영한다.

박상옥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했지만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다문화가족에게 촘촘한 지원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문화가족 뿐만 아니라 일반가정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모두가 행복한 공주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