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고 총동문회 회장 이ㆍ취임식 및 송년의 밤 펼쳐져...
상태바
논산고 총동문회 회장 이ㆍ취임식 및 송년의 밤 펼쳐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기자
  • 승인 2017.12.17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대 총동문회장에 김길태 현대자동차 계룡대리점 대표 취임

지난 16일 18시 30분, 논산 노블레스웨딩홀에서 황명선 시장을 비롯해 김형도 의장과 시의원, 논산고등학교 동문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논산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이ㆍ취임식 및 송년의 밤이 펼쳐졌다.

이날 식전행사는 제2기 변상덕 동문의 색소폰연주로 시작하여 총동문회 박현준 사무국장의 사회로 제1부 논산고 총동문회 제9대~제10대 회장 이‧취임식, 제2부 만찬 및 송년음악회가 열렸다.

▲ 박현준 총동문회 사무국장

총동문회장 이ㆍ취임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공로패 및 장학금 전달, 회기 및 지휘권 이양, 이임사, 취임사, 환영사, 축사, 교가 제창순으로 진행되었다.

김길태 회장이 이임하는 김병덕 회장에게 공로패 및 재직기념패를 수여했다. 김병덕 회장은 2015년 12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2년간 논산고등학교 총동문회 회장직을 역임했다.

이어서 논산고등학교 제4회 동창회 박건아 가수에게 공로패를 김병덕 회장이 수여했다. 그동안 논산고등학교와 총동문회의 각종 행사시 동문 화합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다.

 

◈ 모교에 장학금 1,000만원과 TV monitor 전달

동문들은 논산고등학교를 전통과 비전으로 빛나는 미래를 만들어 달라는 의미로 조익수 교장선생님에게 1천만원의 장학금과 교육시스템용 TV monitor를 기증했다.

▲총동문회, 장학금 100만원

▲김길태회장, 300만원 장학금과 교육시스템용 TV monitor

▲11기 동창회, 장학금 100만원

▲이동권 고문, 500만원 장학금

 

◈ 논산고등학교 총동문회 발전기금 600만원 전달

▲김길태회장, 총동문회 발전기금 200만원 

▲2기 동창회, 총동문회 발전기금 200만원 

▲3기 동창회, 총동문회 발전기금 100만원 

▲논산고지역동문 오룡회, 총동문회 발전기금 50만원 

▲논산고 1기 허춘, 동문 총동문회 발전기금 50만원 등 총동문회 발전기금 600만원이 전달되었다.

 

◈ 취임사 및 이임사 등

▲김병덕 이임회장

이날 김병덕회장(9대)은 이임사에서 “동문 여러분과의 만남이 가장 소중했으며 앞으로도 함께 할 시간들이 자랑스럽고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동문들과 임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김길태 취임회장

이어서 김길태회장(10대)은 취임사에서 “역대 회장들이 초석으로 굳게 다져놓은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총동문회 활성화를 위해 동문들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겠다”며 “총동문회 발전과 모교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조익수 논산고등학교장

한편 조익수 교장은 환영사에서 “학생들이 논고인으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도록 가르치고 있다”면서 “논산고의 저력이 나타나고 있다. 오늘 동문들이 지원해준 장학금은 후배 양성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하겠다. 모교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만찬과 함께 진행된 2부 행사는 가수겸 MC로 활동하고 있는 4기 박건아의 진행으로 김미숙 해금연주, 첼로 이민수 현악4중주, 2기 민영진(배호)가수, 소프라노 백은경, 가수 봉순 등이 출연해 흥겹고 즐거운 송년의 시간을 보냈다.

1974년 12월, 9학급으로 개교한 논산고등학교는 ‘지성, 화애, 용기’의 교훈 아래 8천208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논산지역을 대표하는 자율형 공립고로 미래를 향한 거침없는 질주는 계속된다.

 

[논산고 총동문회 송년의 밤 이모 저모]

▲ 축사(황명선 논산시장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