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논산시 자원봉사자 한마당축제 ‘성료’
상태바
2017 논산시 자원봉사자 한마당축제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기자
  • 승인 2017.12.1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으로 함께한 10년, 자원봉사로 새로운 100년’ 주제로 나눔과 봉사문화 확산 계기 마련

논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주택)는 13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자원봉사단체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자원봉사자 한마당축제’를 개최했다.

‘사랑으로 함께한 10년, 자원봉사로 새로운 100년’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네트워크 강화 및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 자원봉사의 물결을 시민의식 속으로 확산시키고자 마련했다.

어린이발레공연, MK난타로빅, 어르신 에어로빅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 

그리고 한 해 동안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우수 봉사단체와 봉사자들에 대한 표창패 수여와 참여자 모두가 ‘행복합니다’ 플래시몹을 선보이는 등 자원봉사자 모두가 하나가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초대가수 장소미, 정우선, 하나영씨의 특별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화합한마당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권주택 센터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한마음대회를 기점으로 나의 작은 봉사의 손길이 더 나은 논산의 발전과 시민의 삶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황명선 시장은 축사에서 “바쁜 일상에서도 항상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봉사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화합하는 지역을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된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