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다자녀 및 장애인가구 로타바이러스 무료 접종 실시
상태바
계룡시, 다자녀 및 장애인가구 로타바이러스 무료 접종 실시
  • 오병효
  • 승인 2021.02.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가정의학과와 무료 예방접종 지원을 위한 위·수탁 계약 체결
▲ 계룡시, 다자녀 및 장애인가구 로타바이러스 무료 접종 실시

[충청메시지] 계룡시 보건소는 지난 9일 금암동에 소재한 연세가정의학과와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을 위한 위·수탁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로타바이러스는 전세계 영·유아에게서 발생하는 위장관염의 가장 흔한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로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은 세계보건기구에서 국가 필수 예방접종에 포함할 것을 권고할 만큼 성장기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필요한 접종이다.

로타바이러스 무료 접종은 접종일 기준 충청남도에 주소를 둔 셋째 자녀 이상 다자녀가구 및 장애인가구의 생후 6주∼8개월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하며 장애인가구의 경우에는 부 또는 모가 ‘장애인복지법’에서 정하는 등록 장애인이면 접종 가능하다.

단, 장애의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첫째아이부터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로타바이러스는 주로 사람에서 사람간 또는 오염된 장난감 등을 통해 감염되며 감염시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 설사, 구토, 복통, 탈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로타바이러스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 외에도 자주 손을 씻고 음식은 완전히 조리해 먹는 습관이 중요하다”며 “예방접종 지원으로 다자녀 및 장애인가구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영·유아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접종을 희망하는 가정은 구비서류를 지참해 신도안 보건지소에 방문신청 후, 연세가정의학과에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