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1.1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중심의 자치분권, 세계유산도시 공주시가 앞장설 것
다음 주자로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 박수빈 공주경찰서장, 충남도의회 김동일, 최훈 의원 지목!

김정섭 공주시장은 지난 14일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진행 중인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챌린지’는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75년 만에 시행되는 자치경찰제를 기념해 지방자치 주체인 주민중심의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소망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시작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의 지명을 받은 김 시장은 “주민중심 자치분권, 세계유산도시 공주시가 앞장서겠습니다”라는 팻말을 들고 자치분권 실현을 응원했다.

김 시장은 “주민 삶의 근거지인 지역에 권한과 기능이 충분해야 주민 주권이 실현 가능하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토대로 주민중심 자치분권, 세계유산도시 공주시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자치분권 챌린지’ 다음 참여자로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 박수빈 공주경찰서장, 충남도의회 김동일, 최훈 의원을 지목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읍‧면장 주민추천제’ 도입, 개방형 직위 공모를 통한 중학동장 임명,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조례 제정 등 읍면동에 최대한 권한을 이양하고 주민참여예산을 대폭 확대하며 자치분권 시대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