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상수도 동파방지 대책 적극 추진
상태바
부여군, 상수도 동파방지 대책 적극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1.01.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예보에 따라 비상근무 및 긴급복구 업체 24시간 대기

[충청메시지] 부여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상수도 계량기 등 수도시설 동파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예방과 사고 발생 시 긴급복구를 진행하고자 ‘겨울철 상수도시설 관리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13일 군에 따르면, 부여군상하수도사업소에서 동파예방 안내문을 제작해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하는 한편 마을방송 및 이장회의 등을 통해 각 가정에 수도관 및 계량기 동파예방 안내문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군은 겨울철 기간 동안 기사예보에 따라 상황유지반, 현장확인반, 긴급복구반을 구성해 신속한 민원접수와 현장투입, 복구작업을 시행해 24시간 신속대처가 가능하도록 추진 중이다.

부여군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상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노출된 수도관은 헌옷 등으로 감싸는 등 보온조치가 필수적이며 수도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보온재 투입, 영하 10℃이하일 때 물이 흐르는 상태로 유지, 아파트 및 연립주택은 계량기가 층별 복도 벽면에 설치되어 있는 점을 감안해 출입문 또는 층별 창문이 열리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며 동파 예방요령을 당부했다.

아울러 “상수도 동파예방을 위해 안내문에 따라 수도관을 관리해 주시고 동파 시에는 상하수도사업소로 신속하게 신고해 달라”며 “주민들의 상수도 동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파 발생시에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복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