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로나19 방역 우수 충남도지사 표창
상태바
공주시, 코로나19 방역 우수 충남도지사 표창
  • 조성우
  • 승인 2021.01.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차단 위한 감염병 관리 등 위기대응 우수
▲ 공주시, 코로나19 방역 우수 충남도지사 표창

[충청메시지] 공주시가 코로나19 방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시상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공헌한 기관·단체 및 공로자 등을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공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위기 대응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난해 공주시보건소에 코로나19 대응 전담팀을 신설해 체계적인 위기관리에 나서고 있으며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 관리, 방역소독 등 법정 감염병 관리와 방역사업 업무를 총괄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요양병원 집단감염 발생 시 공주유스호스텔을 격리시설로 지정하고 보건소 자체 인력을 현장에 긴급 투입하는 등 확산 방지를 위해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조치를 펼쳤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이 올해에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역사회 차단을 위한 방역체계를 보다 공고히 하는 한편 지역 소상공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경제대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이 지속되는 만큼 올해도 지역사회 차단을 위한 방역체계를 보다 강화해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방자치단체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