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교통회관 및 공영차고지 신축 이전
상태바
공주시, 교통회관 및 공영차고지 신축 이전
  • 조성우
  • 승인 2020.12.2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수종사자 편의제공 등 근무여건 크게 개선 기대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29일 금흥동 일원에 교통회관과 공영차고지를 새롭게 건립하고 준공 및 입주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정섭 시장과 유헌종 공주교통 대표, 이승호 ㈜삼흥고속 대표, 류석환 전국모범자운전자 공주지회장, 박노경 충남개인운송사업조합 공주시지부장 등 관계자 1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의 송선교차로에서 공주IC를 연결하는 도로개설공사에 기존 교통회관 및 공영차고지가 일부 편입되면서 8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번에 새롭게 조성했다.

연면적 487.5㎡의 교통회관은 지상 2층 건물로 운수 종사자 숙소와 식당, 다목적실, 사무실 등으로 이뤄져 대중교통 종사자들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총 132대의 버스를 주차할 수 있는 공영차고지와 함께 정비창고와 세차시설, 주유시설 등도 함께 들어섰다.

터미널에서 차고지까지 공차거리 및 이동시간이 길지 않아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운수종사자들이 조금이라도 휴게시간을 확보하는 등 근무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김정섭 시장은 “이번 교통회관과 공영차고지 신축 이전으로 운수 종사자들의 근무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며 “코로나19 영향과 인구 감소 등으로 대중교통 이용자들이 감소하고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함께 지혜를 모아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자”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