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혁신실천동아리 토론회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학교혁신실천동아리 토론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0.12.1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 혁신 2기 질적 성장을 위한 정책 제안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충남교육 혁신 2기 질적 성장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16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2020년 한 해 동안 ‘학교혁신 실천동아리’를 운영한 결과 보고와 함께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혁신실천동아리는 혁신학교, 학교지원센터, 작은학교 정책을 중심으로 현장의 교장, 교감, 교사, 행정실장 등이 참여해 1년 동안 정책 연구를 해 왔다.

학교혁신분과에서는 웅천초 한태희 교장이 혁신학교와 일반학교의 교직원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충남 혁신학교의 정책 방향을 발제했고 학교지원센터 분과에서는 가남초 김태길 교장이 학교지원센터의 2021년 발전 모델을 발표했으며 작은학교 분과에서는 미당초 장철순 교장이 작은학교의 다양한 유형에 맞추어 작은학교 살리기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송남초 정하종 교감과 광천중 김용분 교사가 학교혁신 주제 토론을 했고 명지초 정제동 교감과 노윤정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장학사가 학교지원센터 토론에 참여했으며 평촌초 강인성 교감과 금마중 류양걸 교장이 작은학교 분과 토론자로 나섰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충남교육 혁신 2기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며 “학교혁신실천동아리 회원들의 그동안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