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용남고등학교 제24회 졸업식 개최
상태바
계룡 용남고등학교 제24회 졸업식 개최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2.13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321명(남 146, 175) 꿈너머 꿈을 향한 더 넓은 세계로!
▲ 용남고등학교

용남고등학교(교장 이석우)는 13일, 용추관에서 졸업생 321명과 후배 재학생, 교직원, 학부모, 최홍묵 계룡시장과 김용락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교무부장 최병준선생님의 사회로 제24회 졸업식이 개최됐다.

▲ 용남고등학교 졸업생 들

졸업식 순서는 개식사, 국민의례, 학사보고, 졸업장 수여, 학교장 훈시, 내빈축사,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 졸업생 대표 조지윤 학생

김태영 교감선생님의 학사보고에 이어 졸업생 321명을 대표해 3학년 1반 조지윤 학생이 단상에 올라와 졸업장을 받았다.

▲ 교장선생님은 졸업장수여, 교감선생님은 축하 꽃 전달

이어서 건전한 졸업식 문화 정착 차원에서 졸업생 대표를 시작으로 졸업생 전원에게 교장선생님이 졸업장을, 교감선생님이 축하의 꽂을 전달했다.

또한 최홍묵시장과 김용락의장을 비롯한 계룡시의원들도 함께 단상에 올라와 졸업생들과 악수하며 축하와 격려해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이석우 교장선생님 훈시

한편 이석우 교장선생님은 훈시에서 “3년동안 열심히 공부해 대학 진학과 전공선택의 꿈을 이룬 졸업생들이 앞으로 봉사하며 배려하는 삶으로 꿈너머 꿈을 향한 더 넓은 세계로 정진할 것을 부탁했다.” 또한 “항상 여러분을 위해 노심초사하신 부모님, 그리고 가르침을 주신 선생님, 지원과 도움을 주신 지역사회 어르신들게 늘 감사하는 마음을 지닐 것” 을 당부했다.

▲ 최홍묵 계룡시장

이어 최홍묵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은 그동안 형설의 공을 쌓고,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게 되었으며, 앞으로, 보람된 삶을 찾아 나서는 여러분 모두가 늘 신념과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인생을 살아가길 바란다.” 면서 “때때로 뜻하지 않은 위기와 고난이 있더라도 긍정적인 신념과 성실한 노력으로 당당하게 극복하며, 계룡시의 장한 아들·딸로서 꿈을 이루어 국가와 세계의 재목으로 성장해 주길 기대한다” 며 덕담을 해주었다.

▣ 시상식은 졸업식에 앞서 교장실에서 실시됐다.

▣ 대내상 수상자

▲용남대상 신채은, 권혁원, ▲공로상 조지윤외 22명, ▲선행상 박성미외 9명, ▲봉사상 진희영외 9명, ▲효행상 박종환외 9명, ▲3년개근상 김지혜외 38명, ▲3년정근상 강동현외 109명, ▲학교운영위원장상 정건우, ▲학부모회장상 조혜미.

▣ 대외상 수상자

▲육군참모총장상 김지혜, ▲해군참모총장상 신채은, ▲공군참모총장상 권혁원, ▲충청남도교육감상 김미수, ▲충청남도지사상 신채은, ▲국회의원(김종민)상 이은우, 정유진, ▲계룡시장상 변예림, 이한샘, ▲계룡시의회의장상 노은비, ▲건양대학교총장상 이주현, ▲대전과학기술대총장상 권혁원, ▲충남도의원(조치연)상 박서영, ▲충남도의원(김원태)상 김지혜, ▲충남교원연합회장상 이나라, ▲논산계룡교원연합회장상 서수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