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충남도의원, 청소년진흥원 논란 집중 추궁
상태바
김동일 충남도의원, 청소년진흥원 논란 집중 추궁
  • 조성우
  • 승인 2020.11.25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연임 관련 구성원 반발, 투서 내용 등 질의…조직 안정화 촉구
▲ 김동일 충남도의원, 청소년진흥원 논란 집중 추궁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김동일 의원은 25일 제325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최근 불거진 충남청소년진흥원장 연임 논란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

진흥원은 최근 원장의 연임 확정을 두고 관련 종사자들의 반발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김 의원은 이날 도정질문을 통해 “구성원과 마찰을 빚으며 법정 소송과 충남인권위원회 주의까지 받는 등 원장 취임 이후 조직 내부의 마찰음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도 차원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유관 단체에서 성명서를 내고 감사과에서도 관련 투서가 들어왔다”며 감사 결과와 후속조치, 진흥원 정관상 연임 여부 기준 등을 질의하고 “리더십 논란부터 직원 반대 시위 등 법정 고발사태까지 진행 중인데 인사를 강행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캐물었다.

또 “원장이 지난 2년간 재직하면서 직원이 27명이나 사표를 던졌다. 처우도 문제지만 근무 분위기가 문제”며 “임명권자인 행정부지사의 책임도 크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진흥원 관련 논란으로 도민의 우려와 걱정이 가득하다”며 “형식적 조사와 답변 대신 실질적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귀책 사유와 향후 계획을 명확히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 이전 문제에 대해 “혁신도시 지구인 내포신도시에 무조건적으로 공공기관을 유치하려고 하는 것이 과연 민주적이고 효과적일지, 15개 시군 도민의 심정은 어떤지 집행부에서 파악하고 있을지 의문”이라며 “공공기관 유치 경쟁에 대해 무리하게 조정하려 하거나 시군 의견을 묵살하지 말아야 한다. 그것이 혁신도시 지정을 이끌어 낸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공주에 위치한 충남연구원 내 4개 센터의 내포신도시 이전과 관련해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 유치는 지역내 기관의 위치 변경이 아닌 중앙기관 유치를 통한 실질적 지역균형발전 도모로 이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