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지역현안 논의
상태바
최홍묵 계룡시장,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지역현안 논의
  • 충청메시지 오병효
  • 승인 2020.11.24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지사 계룡시 방문, 미래발전 위한 주민의견 청취 및 현안 지원 약속

최홍묵 계룡시장은 지난 23일 계룡시를 방문한 양승조 충남도 지사를 접견하고, 지역현안 논의 등 인구 7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미래 청사진을 함께 공유했다.

이번 양 지사의 방문은 민선7기 3년차를 맞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도정운영에 대한 충남도와 계룡시간 상생협력 방안 및 발전전략에 대한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양 지사는 이날 엄사면 도곡리 마을회관 방문을 시작으로 어린이 감성체험장, 보훈회관, 대한노인회계룡시지회 등 주요기관을 방문해 계룡시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도곡리 마을회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양 지사는 코로나로 인해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지역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간담회에서는 주민들로부터 △노후 하수관로 교체 △도곡천 하천정비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 재검토 등이 건의되었으며, 양 지사는 순차 추진 또는 검토 후 시행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답변했다.

간담회 후에는 최홍묵 시장 공약사항이자 어린이 창의력 개발 및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건립 중인 ‘어린이감성체험장’을 방문해 추진현황 설명을 듣고 관련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계룡시 보훈회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양 지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와 유공자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보훈가족들의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는 △월남참전 기념비 건립 △고엽제 유공자 참전수당 등이 건의되었으며, 양 지사는 기념비 건립 적극 지원 및 참전 수당 도입여부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를 방문해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과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등 고충이 많은 어르신들께 감사와 위로의 인사를 전하고 독거,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실효성 있는 복지 방안 및 혹한기 월동 준비 등 어르신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조선 중기 예학의 태두인 사계 김장생 선생이 후진을 양성하며 말년을 보낸 사계고택을 방문하는 것으로 계룡시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최홍묵 시장은 “바쁜 일정 가운데 계룡시를 방문해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각종 현안사업 지원을 약속해 주신 도지사님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는 2021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와 이케아 착공 등 향후 계룡시와 충남도의 미래를 좌우 할 수 있는 중요 과제가 산적해 있는 만큼 지사님을 중심으로 충남도와 긴밀히 협력해 인구 7만 자족도시가 조속히 건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