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대학교! 작년에 이어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대학 2기” 개강
상태바
금강대학교! 작년에 이어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대학 2기” 개강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11.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지속가능 발전목표를 위한 전문가 강의
사례 중심 강의 통해 논산시민 역량 강화 기대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대학 2기”의 개강이 지난 18일(수) 금강대학교에서 정용덕 총장과, 유병훈 논산시 부시장, 김은경 전 환경부장관, 논산시민 수강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작년부터 이어져 온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대학은,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거버넌스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며, 거버넌스를 통해 사회, 경제, 환경 등 시민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대학으로서 금강대학교가 시민들에게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논산시청과 함께 개최하는 강좌이다.

18일 오후 3시에는 금강대학교 소강당에서 수강생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은경 전 환경부장관 초청강좌가 진행되었다.

지속가능발전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그린뉴딜 및 식량, 에너지, 물 등의 사례들을 이해하게 쉽게 풀어, 시민의 권리와 의무를 알고, 무엇을 고민하고 해결해야하는지 강의하였다.

오는 25일에는 순천YMCA 김석 사무총장을 초청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시민으로서, 지역사회 일원으로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논의와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시간이 마련 될 예정이다.

지속가능발전대학 강좌는 금강대학교와 논산시청이 시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한 강좌로서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전달 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