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전국의 기초지방정부와 함께 공정하고 청렴한 대한민국 만들어 갈 것”
상태바
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전국의 기초지방정부와 함께 공정하고 청렴한 대한민국 만들어 갈 것”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10.31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논산시장)이 청렴사회민관협의회 회의에 참석해 “청렴사회는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우리 사회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달성해야 할 과제이자 당위성”이라고 강조했다.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2차 청렴사회민관협의회 회의에서는 기업의 투명성, 대학입시의 공정성 제고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나누고, 민관협의를 통한 부패방지와 청렴사회실현에 힘 모을 것을 약속했다.

황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청렴은 깨끗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중요한 가치”라며 “이를 위해서는 사회 전반 각 분야의 인식 변화, 협력과 함께 민관의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초지방정부 입장에서도 청렴사회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며 “전국 226개 기초지방정부와 함께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청렴성과 투명성 제고를 통해 주민의 신뢰에 보답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8년 출범한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국무총리훈령에 근거하여 국민권익위원회에 설치된 민관협력형 부패방지 협의체로, 부패방지정책에 대한 공공·기업·시민사회 등 사회 각계의 제안 및 국민의견 수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