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서·안장헌·지정근 충남도의원, 풀뿌리 자치대상 수상
상태바
김기서·안장헌·지정근 충남도의원, 풀뿌리 자치대상 수상
  • 조성우
  • 승인 2020.10.15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부문 의정발전대상…지방자치 발전·삶의 질 향상 기여 공로
▲ 김기서·안장헌·지정근 충남도의원, 풀뿌리 자치대상 수상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김기서·안장헌·지정근 의원이 15일 오후 논산 노블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광역부문 의정발전대상을 수상했다.

충청지역신문협회가 주최·주관한 이 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기서 의원
김기서 의원

김기서 의원은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이 상을 수상했다.

특히 10년 이상 지지부진했던 부여여고 이전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 교육당국과 지자체, 문화재청 관계자들을 모아 토론회를 여는 등 공론화를 통해 개선을 이끌어냈다.

안장헌 의원

안장헌 의원은 공무원 적극행정, 갑질방지 조례를 대표로 발의하는 등 도민 행복과 권리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현재 11대 후반기 의회 기획경제위원장으로서 자동차·디스플레이 산업 토론회를 개최하고 여성경제인·벤처협회 간담회를 갖는 등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정근 의원은 사회재난 구호·복구 지원과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시설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안심벨 디자인 일원화·통합관리 의정토론회 개최 등 도민 안전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매진해 온 공로로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의원들은 “도민의 대변자로서 주어진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 살기좋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