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깨끗한 친환경 도시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논산시, 깨끗한 친환경 도시 함께 만들어요
  • 조성우
  • 승인 2020.10.1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군부대, 마을대표 대상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실시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지역 환경문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학교, 유치원, 군부대, 기업체, 마을대표,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논산시 관내 단체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접수 후 선착순으로 교육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주요 내용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환경문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현안문제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는 것에서 나아가 쓰레기 배출, 물 절약 등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전 수칙 등이다.

특히 환경교육 강사단을 활용해 교육대상별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이고 실천적인 환경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교육대상별로 요구사항을 파악해 현장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시청 환경과 환경관리팀으로 방문 또는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40명 이하의 인원제한을 두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은 미래의 후손을 위해 우리가 지켜내야 하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환경문제에 관해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으며 깨끗하고 살기좋은 친환경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