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로나 우울 극복 비대면 캠페인’ 진행
상태바
공주시, ‘코로나 우울 극복 비대면 캠페인’ 진행
  • 조성우
  • 승인 2020.09.25 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의 마음에 따뜻한 이불을 덮어주세요
▲ 포스터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청소년들의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비대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음의이불’ 해시태그 챌린지와 4컷 만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가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에 노출되지 않도록 응원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마음의이불’ 해시태그 챌린지는 SNS에 청소년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와 지정된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오는 25일 공주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이 첫 번째 메시지를 업로드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의 릴레이로 진행될 예정이다.

4컷 만화 공모전은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메시지를 4컷에 함축해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주시에 거주하는 만9세~만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손애경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이 따뜻한 응원의 글과 그림을 나누며 긍정적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개발·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