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1학년도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 개막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1학년도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 개막
  • 조성우
  • 승인 2020.08.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 맞춤형 진로와 전공 선택 지원
▲ 충남교육청, 2021학년도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 개막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 되는 상황에서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사 추진을 위해 진로진학박람회 홈페이지(http://mycollege.or.kr)를 개설해 온라인 자료관, 상담관, 특강관을 중심으로 한‘2021학년도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이하 박람회)’를 8월 10일부터 9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자료관에는 97개 대학 진학 관련 자료 798건을 탑재했다.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 학과 안내, 수시모집 지원전략, 상담 입시결과, 대학별 영상자료 등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 알기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상담관은 비대면으로 대입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상담 전용 플랫폼이다. 사전 신청을 완료한 6교 136명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상담 희망자는 충남교육청 진학교육지원단 소속 교사들과 1:1 맞춤형 진학 상담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진로진학을 설계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학생과 학부모 상담은 이번 박람회 기간 중 운영하는 온라인 상담관과 별도로 5개 권역(천안,논산,내포,서산,보령)에 있는 충남교육청진로진학상담센터를 활용해 대면상담, 전화상담, 밴드상담 등이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와 연계해 9개 학교 230명을 대상으로 ‘수시모집 대비 찾아가는 진학상담교실’도 추가로 진행한다.

특강관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간추려서 Q&A 형식으로 제작한 영상자료인“대입질문있슈” 27편을 탑재했다.

고미영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장은 “이번 박람회는 수험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필요한 내용을 빠짐없이 담기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을 융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며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진학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