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생활민원처리 및 지역개발사업 만족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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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생활민원처리 및 지역개발사업 만족도 향상
  • 조성우
  • 승인 2020.06.29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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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 시민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 87.39% 달성

[충청메시지] 공주시가 올 상반기 처리한 생활민원과 소규모 지역개발사업 추진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지난 3일부터 15일까지 사업대상지 수혜주민과 민원 제기자 등 352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가 87.39%로 나타나 지난해 상·하반기 종합 만족도인 86.36%보다 1.03%p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조사는 생활민원 처리 만족도 및 적정성, 지역개발사업 처리 만족도 및 적정성, 민원인 의견청취 등 총 5개 항목으로 실시됐다.

조사 결과 생활민원 처리 만족도 85.79%, 생활민원 처리 적정성 84%, 지역개발사업 처리 만족도 86.6%, 지역개발사업 처리 적정성 83.8%로 나타나는 등 대체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보였다.

이 같은 결과는 올 상반기 4900여 건의 생활민원처리와 118건의 지역개발사업을 처리하면서 시민생활과 밀접한 사항이 적극 개선, 해소됨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와 적극적으로 민원처리에 힘쓰는 등 투철한 사명감 등을 긍정 요인으로 꼽았다.

반면 생활민원 예산 부족 및 사유지에 대한 협의가 어려운 점 등에 대한 해결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한편 읍·면·동별 만족도는 금학동이 100%로 가장 높았고 이어 신관동 93.67%, 반포면 93.3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김영준 건설과장은 “설문조사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은 개선하고 기타 개선사항은 향후 사업추진 시 반영하는 등 현장 위주의 맞춤형 생활민원 처리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행복지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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