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0 철저한 방역수칙하에 개최된 충남영농학생축제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0 철저한 방역수칙하에 개최된 충남영농학생축제
  • 조성우
  • 승인 2020.06.25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분야 20개 종목에 25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연
▲ 충남교육청, 2020 철저한 방역수칙하에 개최된 충남영농학생축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23일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2020 충청남도영농학생축제를 개최했다.

‘충남영농학생전진대회’라는 이름으로 매년 5월에 개최하였던 FFK전진대회가 코로나19로 지연되다가 ‘충남영농학생축제’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농업의 가치를 재창조하는 농생명 산업의 주역 충남FFK”라는 주제로 농고 학생들의 경연의 장이 열렸다.

그동안 비대면 수업으로 대회를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였지만 참여 열기는 뜨거웠다.

과제이수분야를 비롯한 4개 분야 20개 종목에 25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종목별 경연 시간을 서로 어긋나게 배정하거나 학생들의 발표와 시험이 끝나는 순서대로 바로 귀가조치해 참가자의 접촉을 최소화했다.

과제연구발표분야의 경영과제에 참가한 금산산업고 3학년 학생은 “이번 대회가 지난 2년 동안 학교수업시간에 진행해온 우리밀 프로젝트 학습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교사현장연구발표분야에 참가한 천안제일고 손병수 교사는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무동기적 요소를 제거하고 중재하면서 학생들의 행동변화를 가져오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자신의 연구결과가 교육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되기를 기대했다.

대회장에 참석한 김지철 교육감은 “늦게라도 대회가 개최되어 학생들의 참여 의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것을 보면서 농업계 고등학교의 가치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된다”며 “변화의 시대에 필요한 교육혁신이 충남농업계 고등학교의 학과개편으로 이어져야 한다 기존의 농업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미래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방식의 교육을 위해 충남교육청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