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대학 연구활동 지원성과 점검체계 만든다”
상태바
충남도의회 “대학 연구활동 지원성과 점검체계 만든다”
  • 조성우
  • 승인 2020.06.23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충남도의회 “대학 연구활동 지원성과 점검체계 만든다”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제1분과는 22일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는 1분과 위원장인 안장헌 의원 주재로 ‘관내 대학 연구활동 지원의 지역 환류를 위한 체계 조성 연구용역’에 대한 착수보고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오인환 위원은 “관내 대학의 연구과제 성과에 대한 점검은 물론 연구비용에 따른 정책반영 비율 확인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욱 위원은 “대외비 과제에 대한 연구결과 확보가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성공적인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해선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며 “이론 검증보다는 연구 책임자들과 인터뷰를 통해 연구 결과가 정책에 반영됐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명숙 위원은 “충남도와 기초단체의 연구결과물 내용, 활용방법이 이번 연구에서 중요한 요소”며 “모든 정책은 도민을 위한 것인 만큼 그동안 지역내 대학 연구가 도민에게 얼마나 도움이 됐는지 등을 설문조사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피력했다.

양금봉 위원은 “연구용역 결과물이 도정에 원활히 반영돼 정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면밀한 연구용역 수행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안장헌 위원장은 “지역내 대학에 지원과 성과가 지역사회에 환류되는지 점검할 수 있는 체계가 꼭 구축돼야 한다”며 “오늘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연구용역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