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로나19 #2 확진자 발생…확산방지 총력
상태바
공주시, 코로나19 #2 확진자 발생…확산방지 총력
  • 조성우
  • 승인 2020.06.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나에서 대전 확진자의 접촉한 5명은 음성 판정
▲ 공주시, 코로나19 #2 확진자 발생…확산방지 총력

[충청메시지]공주시는 19일 반포면에 거주하는 62세 여성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대전 57번 확진자가 지난 14일 다녀간 반포면 소재 온천 사우나 접촉자로 파악돼 18일 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았다. 이 환자는 현재 천안의료원으로 이송, 음압병동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파악된 현황에 따르면, 이 환자는 지난 17일부터 자가격리 중이었으며 특별한 이상 징후가 없는 무증상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환자와 함께 거주하고 있는 배우자의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는 이날 오후 쯤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공주시는 충남도와 합동으로 현재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이동 동선과 접촉자 등 구체적인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개할 방침이다.

한편 대전 57번 확진자와 같은 시간대 온천 사우나를 이용한 것으로 파악된 공주지역 접촉자 6명 중 나머지 5명은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 시는 이들이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접촉일로부터 14일 동안 자가 격리하도록 했다.

공주시보건소는 환자 주택과 주변 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방역소독을 이날 오전 모두 마쳤다.

시는 19일 오전 시장 주재 긴급대책회의를 갖는 등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특히 해당 온천 사우나를 이용한 시민들은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주말에도 대책회의를 열고 예정된 행사 등의 개최방침을 조정하고 주요 관광자의 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워 시행할 방침이다. 발열이나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 발현시 공주시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에 반드시 연락해 주길 바랐다.

또한,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철저한 손 씻기와 손 소독제 사용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줄 것과 특히 실내에서 밀접 접촉을 삼가는 등 시민들의 전폭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