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의원정책개발비 연구용역 과제 선정
상태바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의원정책개발비 연구용역 과제 선정
  • 조성우
  • 승인 2020.06.16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회의 열고 충남형 영유아 돌봄 공동체 모델 개발 연구 등 15개 과제 심의
▲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의원정책개발비 연구용역 과제 선정

[충청메시지]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는 지난 15일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올해 의원정책개발비 연구용역 과제를 심의·선정했다.

이날 회의는 김명숙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들과 의회사무처 간부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각 의회연구모임에서 제안한 과제에 대한 설명, 선정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각 과제별 연구용역 필요성과 타당성, 활용성 등을 심도 있게 심의해 총 15개 연구용역 과제를 선정했다.

선정된 과제는 민간보조금 예산편성·심의 시 원가 산정 검토 매뉴얼 작성 충남 남북교류협력 활성화 방안 충남형 사회서비스원 운영사업 계획 수립 충남형 영유아 돌봄 공동체 모델 개발연구 충남형 문화적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로컬크리에이터에 관한 연구 유아 메이커교육 활성화 적용방안 연구 충청남도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방안 연구 충남 농촌형 주민자치회와 정책 융복합 추진방안 연구 충청남도 기본소득 방향과 국내외 동향 연구 충남 청년 농업인 육성 활성화 방안 연구 청년농업인이 참여하는 보건지소 중심의 커뮤니티케어 운영 연구 소하천 유입수 수질개선을 통한 선제적 녹조예방 사업의 연구 축산 악취 및 가축분 퇴비 부숙도관리·개선 방안 연구 충남 다문화가정의 아동청소년 학교생활 적응 실태 파악과 교육지원방안 연구 충청남도 18세 유권자 청소년의 정치의식 실태조사 등이다.

김 위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의원정책개발비 연구용역을 통해 의원들의 입법활동과 정책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 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오는 30일이면 1기 정책위원회 임기가 마무리된다”며 “그동안 도정·교육행정 현안 사항을 정책연구 과제로 선정해 자문과 토론을 거쳐 대안을 제시하는 등 명실상부한 도의회 ‘싱크탱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