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과수화상병 대책상황실 운영…유입 차단 총력
상태바
공주시, 과수화상병 대책상황실 운영…유입 차단 총력
  • 조성우
  • 승인 2020.06.15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수화상병 의심주 발견시 신속한 신고가 확산을 방지한다.
▲ 공주시, 과수화상병 대책상황실 운영…유입 차단 총력

[충청메시지]공주시가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 중인 과수화상병의 지역 유입 찻잔을 위해 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술보급과 직원들로 구성된 대책상황실은 지난 8일 운영에 들어가 오는 8월까지 운영되며 과수화상병 상황을 고려해 추가 연장 여부를 결정한다.

대책상황실은 과수화상병 신고접수와 농가별 예찰 상황 점검 및 보고 병 관련 특이사항 보고 등의 업무를 추진하며 근무시간은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이에 앞서 시는 올해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관내 121개 사과·배 재배 전 농가를 대상으로 지난 4월 방제약제를 무료 지원했다.

총 3회에 걸쳐 사전 방제를 실시했으며 다음 달까지 전 농가를 대상으로 예찰 활동도 벌인다.

과수화상병은 현재까지 뚜렷한 치료방법이 없고 한그루의 나무에서 발생해도 전체 과원을 폐원해야 할 정도로 막대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다고 시는 밝혔다.

따라서 예방을 위해 작업도구의 철저한 소독과 청결하게 과원을 관리하는 등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이은복 기술보급과장은 “과수화상병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 신고해 진단키트로 진단하고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