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서비스 재개
상태바
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서비스 재개
  • 조성우
  • 승인 2020.06.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비대면 절차로 민원 편의성·업무 효율 향상

[충청메시지]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코로나19로 중지했던 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폐기물의 적정 처리를 목적으로 도내 배출업소로부터 검사를 의뢰받아 진행하는 사업장폐기물 검사는 소각재, 분진 등 폐기물 종류에 따라 유해물질 최대 11개 항목을 검사하며 각 농도 기준에 따라 일반폐기물 및 지정폐기물로 구분한다.

기존 사업장폐기물 검사는 담당자가 사업장폐기물의 종류와 검사 항목, 수수료, 출장비, 입금 영수증 등을 민원인과 직접 상담·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왔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시·공간에 제약 없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전국 최초로 사업장폐기물 검사를 온라인으로 접수·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접수는 도 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시험 의뢰서를 작성, 신청하면 된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신청 서류를 검토해 시료 채취 일정을 전화로 안내하고 검사 결과를 온라인에 업로드한 뒤 문자로 알린다.

최진하 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서비스는 다른 지역의 보건환경연구원에서도 벤치마킹을 시도하고 있는 고효율 서비스”며 “앞으로도 절차 간소화, 신속한 처리 등 민원 편의성과 업무 효율이 높은 행정 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