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전문가 한 자리에…합동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제·산업 전문가 한 자리에…합동워크숍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0.06.1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와 시군, 전문가 등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제고 위해 머리 맞대
▲ 경제·산업 전문가 한 자리에…합동워크숍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10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 경제분야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행복한 충남경제발전전략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합동워크숍은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계획 추진상황 보고 코로나19 이후 산업과 경제 변화 발표, 5개 분야별 분임토의 및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산업연구원 이준 소재산업실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이후 산업과 경제 변화’를 주제로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관해 설명했다.

특히 코로나19가 우리 산업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2030 한국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자료를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충남경제발전전략 100대 과제에 대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5개 분야별 과제를 선정, 분임 토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인 분야별 토의 주제는 주력산업·신성장 산업 동력 창출 과제 기술혁신 R&D 강화 및 4차산업 대응 공동체 경제 육성 및 일자리 창출 기반 조성 선순환 경제 생태계 조성 및 지역 특색을 살린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경제적 약자 지원 및 경제 양극화 해소를 통한 상생충남 조성 등이다.

김석필 경제실장은 “이번 합동워크숍은 도·시군 경제·산업 관련 공무원과 각 분야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경제발전전략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것”이라며 “나아가 코로나19에 대한 경제상황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과제를 수정·발굴하는 자리이다”고 말했다.

도는 이번 워크숍에서 보완·발굴된 과제 등에 대해 자문 등을 거쳐 하반기 경제발전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