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전 학년 등교 첫날’ 대형학원 방역 점검
상태바
계룡시, ‘전 학년 등교 첫날’ 대형학원 방역 점검
  • 조성우
  • 승인 2020.06.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방역관리로 코로나19 집단감염 가능성 차단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대형학원을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관내 10개 초·중·고교 모든 학생이 8일 정상 등교를 함에 따라 학교 내에 감염증 유입 및 학생들의 집단감염 가능성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이번 점검에 나섰다.

특히 최근 일부 지역에서 학원 강사의 확진으로 인한 학생 감염, 지역사회 확산이 지속 늘어남에 따라 학교 방역과 더불어 체계적 방역이 어려운 학원의 철저한 방역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시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충남도교육청과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학원생 수가 많아 감염 시 큰 피해가 우려되는 일시 수용 인원 100명이상인 관내 대형학원 10곳을 중점 점검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종사자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여부 출입자 증상 여부 확인 및 명부 작성 여부 마스크 착용여부 방역물품 비치 및 자연 환기 여부 강의실 등 2m 이상 거리 두기 여부 주요 공간 일상 소독 여부 등으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를 꼼꼼히 확인했다.

시 관계자는 “학교와 학원 방역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이 시점에서 학원업 관계자, 학부모, 학생들 모두 스스로가 방역의 주체라는 인식을 가지고 생활 속 방역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