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감염예방 위해 학생 비상 음용수 지원
상태바
계룡시, 감염예방 위해 학생 비상 음용수 지원
  • 조성우
  • 승인 2020.06.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실 물 걱정없이 공부해요”. 학생 불편 및 감염 위험 최소화

[충청메시지]계룡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내 학교 학생들에게 비상용 개인 음용수를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학교에서 학생 간 접촉 및 비말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지침에 따라 정수기 사용 자제를 권고하고 학생들에게 개인 물병을 지참토록 했다.

하지만 날씨가 무더워져 개인이 가지고 온 음용수로는 부족하거나 간혹 개인 음용수를 챙겨오지 못한 학생들의 경우 물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워 학교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부득이 학교에서 끓인 물을 제공하고 있으나, 음용수기 공용사용으로 인한 감염증 전염 위험이 잔재돼 있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계룡시는 감염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및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용 음용수를 대신할 생수를 무상 지원한다.

생수는 모든 학생에 매일 지급하는 것이 아닌, 추가 음용수가 필요하거나 개인 음용수를 가져오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비상용으로 지급할 계획이며 학생들은 감염증 예방을 위해 개인물병에 본인이 마실 음용수를 가져오는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시는 이번 비상용 음용수 지원을 위해 예비비 4천9백여만원을 확보하고 사업비를 관내 10개 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될 경우 예산을 추가 확보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비상용 음용수 지원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나은 교육환경 여건을 제공해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힘들더라도 서로가 방역지침을 잘 준수해 하루 빨리 예전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