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원 위를 씽씽 달리는 신나고 즐거운 겨울 체험학습
상태바
설원 위를 씽씽 달리는 신나고 즐거운 겨울 체험학습
  • 충청메시지
  • 승인 2017.02.09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곡초등학교는 무주덕유산리조트, 청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덕바위 농촌마을에서…

가야곡초등학교(교장 최용진)는 지난 2월 2일(목) 무주덕유산리조트로 행복놀이 체험 및 확산을 위한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번 스키캠프는 설원 위를 씽씽 가르며 활주하는 스릴을 체험하며 추위를 잊고 생활과 놀이학습에 대한 기쁨과 보람을 찾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 가야곡초등학교 스키캠프

설렘과 기대감으로 시작된 스키캠프는 학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나누고, 공동체 생활을 체험하여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대부분 처음 경험한 스키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겨울 스포츠를 진수를 느낄 수 있었다. 

6학년 이유빈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늘낄 수 없었던 스키를 친구들과 함께 배울 수 있어 너무나 행복했다.” 며, “이번 스키캠프를 통해 자신감도 생기고 친구들과 추억을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한편 청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명숙)은 2017년 2월 3일, 유아들과 덕바위 농촌마을에서 눈썰매장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청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생

사전학습으로 눈썰매를 안전하게 타는 방법에 대해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질서를 지키며 눈썰매를 타 보았다. 유아들은 눈썰매를 타면서 “제 눈썰매가 제일 빠르죠?”,“너무 빨라서 정말 재미있다.” 라며 매우 즐거워했다.

이번 눈썰매 타기 체험을 통해 겨울철 눈 위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체험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