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등교 개학맞이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지도점검
상태바
계룡시, 등교 개학맞이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지도점검
  • 조성우
  • 승인 2020.06.0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주변 30여개 업소 대상. 식품 위생 및 코로나19 방역수칙 등 점검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등교 개학을 맞아 학교 주변 불량식품 판매 근절 및 식품안전 관리를 위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과 공무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이달 17일까지 학교 매점, 학교 주변 문방구, 편의점, 슈퍼마켓 등 관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30여개소를 점검한다.

주요 지도점검 사항은 무신고 영업행위 및 무신고 제품 판매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진열판매여부 돈, 화투, 술병 등의 형태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고열량·저영양 식품 및 고카페인 함유식품 판매여부 부패·변질원료 사용 행위 등으로 영업자가 지켜야할 기본안전수칙 등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안내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주변 식품판매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점검을 통해 위생상태가 불량하거나 위해 우려가 있는 식품은 수거해 검사를 실시하고 점검결과 위반사항은 관할 행정기관에 행정 처분토록 하거나 현지계도 등 시정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를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점검을 통해 학교 주변의 어린이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위생적인 식품판매 환경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