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계룡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 조성우
  • 승인 2020.05.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 모니터링 등 역할 수행
▲ 계룡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12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관리교육을 실시했다.

질병관리 모니터요원은 체계적인 방역 모니터망을 구축하기 위해 관내 학교, 병·의원, 약국, 사회복지시설, 집단급식소 등 감염 발생 우려가 있는 기관의 종사자 30명으로 위촉됐다.

위촉된 요원들은 감염병 환자 발견 시 보건기관에 신속 보고 감염병 유행 등 특이상황 상황전파 집단발생 예측 질병 파악 감염병 예방관리요령 주민 홍보 등 지역사회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교육은 충남감염병관리지원단 임지애 부단장을 강사로 초빙해 감염병 예방관리 및 대응 방법, 비상방역체계 운영 등에 대한 전문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 등교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 유증상자와 의심환자, 확진자 구분법, 환자 발생 시의 역할, 대응방법 등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실무적인 방역 사항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또 최근 이태원클럽 확진자로 인한 지역사회 집단감염 확산 우려로 시민들의 불안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기관 이용자, 종사자들의 개인위생수칙 준수,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생활방역 전환으로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감염병 위험을 사전 예방하고 관리해야 하는 만큼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적극 운영해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