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야외 문화·체육시설 제한적 개방
상태바
계룡시, 야외 문화·체육시설 제한적 개방
  • 조성우
  • 승인 2020.04.2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실외시설 방역지침 준수해 이용 가능. - .
▲ 계룡시청
[충청메시지]계룡시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됨에 따라 코로나19로 휴장했던 야외 문화·체육시설 일부를 개방했다.

개방시설은 유동리 종합문화체육단지 내 종합운동장 및 보조운동장, 테니스장과 계룡대야구장, 계룡파크골프장, 사계고택 등으로 전담 방역관리자 지정되어 있거나 밀집인원이 적은 곳에 한해 제한적으로 이용가능하다.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시민체육관, 금암동 탁구장 등 실내시설은 코로나19 상황 안정 시까지 휴관·휴장을 지속한다.

개방된 야외시설은 방역 통제가 가능한 주간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시에는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이용자 발열체크, 명단작성, 손 소독제 비치, 음식물 취식자제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야한다.

시는 방역책임자를 지정해 방역관리 실태를 수시 점검하고 이용자 분산, 방역지침 미준수시 출입통제 등 지역사회 확산 예방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또 24일 발표된 정부의 생활 속 방역지침의 구호·응원 자제, 수건 등 개인용품 사용하기 등도 안내하고 실천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는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시설 이용 방역지침 등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하며 “시민들의 일상 유지와 방역이 병행될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