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산성시장 시장문화축제 성료
상태바
공주산성시장 시장문화축제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8.29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로 인기-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26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공주산성시장 시장문화축제를 1천여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산성시장상인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 지역 상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흥겨운 잔치를 펼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백제문화제 성공 개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1부 가래떡 나눔잔치에서는 쌀 세 가마(240kg)로 만든 가래떡을 시민과 상인이 함께 이어받는 퍼포먼스와 함께 가래떡을 나눠먹으며 시민과 상인 간 화합과 시장 발전을 기원하는 만세를 불렀다.

2부 공주시민 노래자랑은 타악퍼포먼스팀 하늘소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 노래자랑 및 축하공연이 펼쳐져 흥겨운 여름밤을 선사했다.

특히, 공주 밤마실 야시장과 어우러진 이번 행사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축제에 참여한 시민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오시덕 시장은 “공주산성시장 시장문화축제는 시민과 상인이 함께 어우러진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는 공주 밤마실 야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시장 안에 다양한 문화공연 및 컨텐츠를 연계해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찾고 즐길 수 있는 시장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