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0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상태바
공주시, 2020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 조성우
  • 승인 2020.04.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시민들에게 적극행정 서비스 제공
▲ 공주시, 2020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충청메시지]공주시가 1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열람·공개하고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청취한다.

시에 따르면, 개별공시지가는 정부가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토지별 관할 시·군·구청장이 조사해 결정·공시하는 개별토지에 대한 ㎡당 가격으로 열람대상은 관내 26만 5515필지이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공주시청 및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또는 시청이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산정지가에 대해 의견이 있을 경우 일사편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시청 토지정보민원과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팩스로 의견서를 접수하면 된다.

또한 시민들이 개별공시지가 열람기간 중 가격에 대해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감정평가사와 직접 상담할 수 있도록 감정평가사 현장상담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개별토지특성 재확인 및 표준지가나 인근 토지의 지가 균형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 과정을 거쳐 5월 15일까지 개별 통지하며 5월 29일 결정 및 공시된다.

손일환 토지정보민원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지방세 등 각종 세금 부과와 토지 관련 부담금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기간 내 반드시 열람하시고 의견제출 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