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전자도서관 ‘두배로 대출서비스’ 시행
상태바
공주시, 전자도서관 ‘두배로 대출서비스’ 시행
  • 조성우
  • 승인 2020.04.06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책 두배로 대출서비스 및 ‘장수탕 선녀님’ 원화 옥외전시
▲ 공주시, 전자도서관 ‘두배로 대출서비스’ 시행

[충청메시지] 공주시가 코로나19 여파로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지역민을 위해 한시적으로 전자도서관 ‘두배로 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독서 욕구 충족을 위한 대책으로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에 접속해 원하는 전자책을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의 대출권수를 6일부터 3권에서 6권으로 확대하는 ‘두배로 대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자도서관은 공주시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공주시도서관홈페이지로 접속해 이름과 회원번호로 로그인 후 전자도서관 링크페이지에 연결하면 된다.

또한 모바일 전자도서관 ‘리브로피아’ 앱을 다운받은 뒤 공주시도서관 회원임을 인증하면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공주기적의도서관 1층 앞마당에서 그림책 원화 17점을 오는 29일까지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하는 그림책 원화 ‘장수탕 선녀님’은 최근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세계적 권위 아동문학상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백희나 작가의 작품이다.

김진용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원화 전시가 시민들에게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다만, 코로나19 상황 및 날씨 여건에 따라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