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0년 공주시 청년창업 지원 사업 공모
상태바
공주시, 2020년 공주시 청년창업 지원 사업 공모
  • 조성우
  • 승인 2020.04.03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예비 청년창업가 발굴로 건전한 창업 생태계 육성
▲ 공주시, 2020년 공주시 청년창업 지원 사업 공모

[충청메시지] 공주시가 ‘2020년 공주시 청년창업 지원 사업’ 대상자를 오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청년창업 지원 사업은 신청 대상자 가운데 창업관련 기본교육 과정을 거쳐 총 10명을 선발해 1인당 800만원의 창업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교육 과정을 살펴보면, 경영전략과 창업실무 등 기본교육과 함께 공주시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3D 프린팅 교육, 전문가 및 창업 선배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가나 2020년도에 사업자 등록을 한 청년 창업가가 해당된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로 이메일이나 우편, 방문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과 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이번 사업을 통해 창업한 창업자 중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창업자에게 사후관리 차원에서 명판 제작을 지원한다.

김정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은 우수하고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해 청년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우수한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의 꿈을 향해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