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해주세요” 시민동참 호소
상태바
계룡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해주세요” 시민동참 호소
  • 조성우
  • 승인 2020.03.26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까지 외출자제, 2m건강거리 유지 등 실천지침 집중 홍보
▲ 계룡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해주세요” 시민동참 호소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꺾고 일상으로 되돌아가기 위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하고 나섰다.

시는 다음달 5일까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계획 및 실천지침을 수립하고 시민들에게 외출·모임·행사·여행 등 연기 또는 취소 발열·기침·호흡기증상 시 출근하지 않기 외출 자제 2m건강거리 유지하기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하기 주변환경 소독·환기 등을 실천해 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 전광판,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실천 수칙을 안내하고 관내 주요도로에 현수막을 게재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및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수칙을 담은 홍보전단지, 배너 및 포스터 3만여장을 제작해 기관·단체, 주요 사업체에 배부했으며 면·동사무소 및 은행 민원창구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아파트 승강기 등에도 비치해 시민들의 관심을 다시 한 번 환기시켰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의 불편과 어려움이 하루빨리 끝나고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다음달 5일까지 시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