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장난감 대여 ‘드라이브 스루’ 시행
상태바
공주시, 장난감 대여 ‘드라이브 스루’ 시행
  • 조성우
  • 승인 2020.03.24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예약 후 대여박스 또는 드라이브 스루 통해 장난감 대여
▲ 공주시, 장난감 대여 ‘드라이브 스루’ 시행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별도의 접촉 없이 차에서 바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오는 25일부터 시행한다.

시는 어린이집 개학 연장 등으로 장시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영유아가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과 대여박스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모든 장난감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철저하게 소독한 뒤 제공한다.

클린 장난감 대여 신청은 장난감 대여회원을 대상으로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장난감 목록 확인 후 전화로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에서 12시, 오후 1시에서 오후 3시 등 1일 2회며 이용자가 지정시간에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2호점을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승용차를 이용하는 고객은 하차하지 않고 해당 장난감을 직접 수령하며 도보이용자는 대여박스를 통해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다.

또한, 반납박스를 통해 반납 받은 장난감은 3일 동안 별도보관 후 소독한 뒤 재 대여한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중단하면서 마음이 무거웠다”며 “비대면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시행한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건강한 놀이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