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산성동 시내버스터미널 현대화 추진…임시승강장 운영
상태바
공주 산성동 시내버스터미널 현대화 추진…임시승강장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0.03.19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진로 공영주차장, 임시승강장으로 한시적 활용

[충청메시지] 공주시가 낡고 노후화된 산성동 시내버스터미널의 현대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신중섭 교통과장
신중섭 교통과장

신중섭 교통과장은 18일 정례브리핑에서 산성동 시내버스터미널 시설 개선을 위해 5억원의 예산을 투입, 오는 5월 말 완공을 목표로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그 동안 이용객들이 가장 불편을 겪어왔던 승차대를 철거, 신축하는 것이 핵심으로 우선 냉난방이 가동되는 안락하고 쾌적한 대합실이 조성된다.

또한 화장실을 전면 리모델링하고 경계 담장설치 및 화단조성 등의 환경개선사업도 함께 진행된다.

시는 공주시의 공공디자인과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에 담았다며 사업이 완료되면 이용객 편의는 물론 도시 이미지 제고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에 본격 착수하면서 18일부터 5월 말 완공 시까지 임시승강장이 별도로 운영된다.

시는 시내버스터미널과 약 100m 떨어진 웅진로 제일약국에서 대한정형외과 구간 공영주차장을 활용해 승차대 5개소로 이뤄진 임시승강장과 승객대기소, 이동식 화장실 등을 조성했다.

또한 금성동 대형버스 주차장을 승용차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키로 했다.

시는 안내 현수막과 입간판 등을 설치하고 버스정보시스템 및 읍면동을 통한 사전 안내를 실시하는 등 이용객들의 혼란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신중섭 과장은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다소 불편하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이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