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계룡시장 메시지
상태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계룡시장 메시지
  • 충청메시지 오병효
  • 승인 2020.02.27 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계룡시장입니다.

먼저, 우리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되어 시민 여러분께 우려와 불편을 드리게 된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우리시는 확진자 발견 즉시 질병본부와 협의 하에 국군수도병원에 이송조치 및 역학조사를 실시하여 밀접 접촉자 24명을 확정하였습니다.

접촉자 검사결과 22명은 전원 음성판정, 2명은 조사중입니다. 또한 자가 격리 22명 중 14명은 계룡대에서 직접 관리하고, 일반인 8명은 시에서 1:1 전담공무원을 지정하고 바이러스 진행여부를 1일 2회씩 모니터링 중에 있습니다.

우리시는 발생 초기 이동 경로를 파악하고, 방문식당을 철저히 소독후 폐쇄하여 시민 불안의 해소와 더 이상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으며 2월24일부터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이 사태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시에서는 계룡역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등의 휴관, 화요장·금요장 폐쇄 및 종교단체 집회자제 요청, 버스 및 택시 내부소독은 물론 모든 승강장을 수시로 소독하는 등 또다른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시에 파악된 신천지관련 시설 2곳에 대해서는 최근 대구, 경북지역 방문 여부를 통하여 방문자가 없었음을 확인하였으며, 방역소독과 함께 자발적으로 폐쇄조치를 하였습니다.

한편 우리지역 식당 및 화원 등 소상공인 여러분께서 많은 어려움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관내식당이용 및 꽃 사주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니, 시민여러분께서도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앞으로도 코로나19 에서 모두가 확실하게 안심할 수 있을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을 것이며, 각 분야에 걸쳐 더욱 세심하게 살펴 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이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로부터 시작된 예방과 관리입니다. 가급적 외출을 삼가 주시고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신 후 손씻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의심증상이 있을때에는 1339 또는 계룡시 보건소(840-3510)에 꼭 상담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