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여성농업인 행복카드’ 확대…연 20만원 지원
상태바
공주시, ‘여성농업인 행복카드’ 확대…연 20만원 지원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02.10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20~75세 이하로 확대…올해 4700여 명 혜택

공주시(김정섭 시장)가 여성농업인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여성농업인 행복카드 지원 사업을 올해 확대 실시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올해부터 지원대상이 기존 만 20세 이상 73세 미만에서 만 20세 이상 75세 이하로 확대돼 전년보다 약 600명 이상이 늘어난 4700여 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충남에 거주하며 세대원 농지 소유면적이 5ha미만인 여성농업인으로, 1인당 연 20만원(자부담 3만원 포함)을 세대당 1명에 한해 지원한다.

국적을 취득하지 않은 여성 결혼이민자는 상기 지원조건에 해당될 경우 가족관계등록부상 농업인의 배우자임이 확인되면 지원 가능하다.

신청인 본인이 문화누리카드 등 유사한 복지서비스 수혜를 받고 있거나, 본인의 직장에서 복지서비스 수혜를 받는 경우(공무원, 공공기관 근로자)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행복카드는 충전식으로, 의료분야 및 사행성 업종 등을 제외한 미용원과 사진관, 서점, 수영장, 안경점, 목욕탕, 농협 하나로마트 등 전국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는 카드발급 대기시간 지연 등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카드 발급처를 NH농협은행 공주시지부‧공주대지점‧공주시청출장소 등 3곳으로 확대했다.

신청 대상자는 오는 28일까지 지원신청서와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또는 농지원부 등의 구비서류를 첨부해 거주지 읍·면·동 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전경규 농업정책과장은 “과중한 농작업과 가사병행으로 인해 문화혜택이 부족한 농촌지역 거주 여성농업인들이 행복카드 지원 사업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