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호문화유산 활용진흥원, 계룡시에 2백만원 기탁
상태바
(사)기호문화유산 활용진흥원, 계룡시에 2백만원 기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02.0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수익금..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에 환원

계룡시는 5일 시장 집무실에서 (사)기호문화유산 활용진흥원(이하 진흥원)과 기탁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받은 기탁금 2백만원은 진흥원(이사장 김선의)이 ‘2019년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두마면 사계고택에서 진행한 ‘고택다방’ 등의 운영 수익금으로, 계룡시 애향장학회로 전달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진흥원은 지난 2015년부터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을 추진하며, ‘사계고택’를 비롯한 지역문화재와 역사에 대한 주민의 관심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계고택 사생대회, 인문학 강좌, 고택다방 등 차별화된 고품격 콘텐츠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문화재 활용사업 평가에서 계룡시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문화재청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17년에도 장학금 100만원을 계룡시에 쾌척하는 등 시민이 참여한 문화재 활용사업의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지역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선의 이사장은 “지역의 우수한 청소년들이 양질의 교육과 장학혜택을 받아 지역사회를 선도해 나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고 기부소감을 밝혔다.

최홍묵 시장은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소중한 뜻을 잊지 않고, 지역인재 발굴과 지역발전을 위한 장학금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장학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